AMD's Story/AMD 사용기2018. 4. 29. 03:37


2
세대 라이젠 게이밍 PC방 체험 후기

 

행사 당일 참가했는데 시험때문에 간단한 리뷰와 구매가이드 위주로 작성하고 이제야 PC방 참가후기 올려봅니다. 지난 글들이 피나클릿지 구매결정에 많은 도움이 됬다면 늦은 보람이 있겠네요

 

 


 

지난 4 19 22 2세대 라이젠 (코드명 피나클릿지)의 출시와 동시에 AMD 코리아에서 2세대 라이젠 CPU를 체험할 수 있는 쇼케이스 PC방 이벤트를 진행하였습니다.

2세대 라이젠 CPU로 구성되어있는 게이밍 환경을 누구보다 먼저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였기에 주저하지 않고 참가하게 되었습니다.

 

 

행사는 서울 강남 및 응봉동 2, 대전 대구 부산 각 1곳으로 국내 총 5군데의 PC방에서 동시에 진행되었습니다. 이중 저는 제일 가까운 응봉동 락() PC을 방문해 보았습니다.

 

 


 

사전공지에 입장 및 이벤트 개시는 21 30분부터라고 하였으나, AMD 코리아 사장님의 배려로 이른시간부터 인근 학생들과 손님들이 게임을 즐기고 있었습니다. 다만 이 시점에서는 대부분의 손님들은 이게 전세계(?) 최초 2세대 라이젠인줄 모른 채 순수하게 게임을 즐기고 계셨지만요 ㅎㅎ

 


저도 자리에 앉아 행사시작전까지 게임을 하며 시간을 보내기로 했습니다. 우선 사양체크를 하는 것을 잊지않았죠!

사양은 우리의 라이젠 2세대 2600X MSI 350 보드 및 16G , 그리고 1060 3G의 조합이었습니다.

 

지금 소비자들의 눈이 많이 높아진 시점에서 “고사양 게이밍 PC”라고 하기에 약간은 아쉬운 점이 있을 수 있으나 한편으론 라이젠 2세대를 포함한 가성비 게이밍 PC의 성능은 어떨까의 표준이 된다는 점에서는 의미가 크다고 볼 수 있겠네요.

 

그래서 바로! 요즘 게이밍의 표준인 배틀그라운드를 실행해 보았습니다. (제가 다른게임도 별로 하는게 없기도 해서..)

 

1060 3기가 모델인걸 감안하여 풀옵션은 아예 배제했고, 국민옵션(안티,텍스처,거리 울트라)에서 프레임 측정하며 게임을 진행 해 보았습니다.

 

 


 

 

인상적인점은 프레임이 100밑으로 거의 내려가지 않을정도로 프레임방어가 인상적이었습니다. 기존 1세대 1600 CPU를 사용하면서 같은옵션에서도 프레임이 80대로 빈번하게 떨어졌는데, 2세대는 확실히 최저프레임을 잡아준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. 기회가 된다면 정확한 프레임 측정 데이터를 비교해 보고 싶을정도네요. 게임성능에서의 향상 확실히 확인할 수 있었습니다.

 

 

4위로 치킨을 놓치고 아쉬워 하던 중 드디어 메인 행사가 진행 되었습니다고춘일 한국AMD 세일즈 대표님께서 국내아니 세계에서 여러분이 최초로 사용하고있다는 자부심 뿜업 멘트와 함께 간단한 2세대 라이젠 CPU 소개의 말로 시작되어 마우스 및 마우스패드, 헤드셋, 등 다양한 경품을 건 퀴즈행사까지 이루어 졌습니다

 

 


 

 

대부분 게임에 집중하느라 정신이 없었던 와중에 학생들이 열렬한 호응을 해주며 치열한 경쟁속에 상품이 금방 소진되며 행사가 종료되었습니다

 

 

 

이렇게 2세대 라이젠을 PC방에서 체험해 본 소감으로는 게임성능에서의 향상이 느껴졌다는게 정말 고무적이었습니다. 정말 PC방에도 손색이 없을정도로 많은 발전을 이루었습니다. 그런 자신감이 이런 이벤트로 나타난 걸 지도 모르겠습니다

 

인텔이냐 라이젠이냐 고민중인 분들이라면 꼭 한번 라이젠 2세대 게이밍PC방을 방문해서 사용해보시고, 라이젠이 얼마나 좋아졌는지 직접 느껴보셨으면 합니다.  "게임은 인텔" 이라는 한동안 절대적이었던 명제를 드디어, 깨 부셨다는 것을 말씀드리며 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. 감사합니다

 


Posted by Kagura Yumi